재미있는 성경공부, 집에서 해요!

재미있는 성경공부, 집에서 해요!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활용북
'뚝딱뚝딱 만들기 성경'외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20년 08월 14일(금) 16:04
"에덴 동산에 흐르는 시냇물에서 헤엄을 치는 작은 물고기틀을 만들어 볼까요?"

계란 케이스, 물감, 눈알 스티커, 빨대와 리본만 있으면 에덴 동산의 시냇물에서 헤엄치는 물고기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에덴동산의 교활한 뱀도 한마리 만들어보자. 휴지심, 병뚜껑, 색종이와 눈알 스티커, 둥근 치즈 상자만 있으면 스르륵 바닥을 가로지르는 뱀 한마리가 후딱 만들어진다.

계란케이스 우유갑 요구르트 컵과 같은 재활용 가능한 물건들로 에덴동산, 노아의 방주, 예수님의 탄생 장면 등을 직접 만들면서 성경을 배울 수 있는 '뚝딱뚝딱 만들기 성경'(피오나헤이즈/생명의말씀사)이 눈길을 끈다. 이 책은 무엇보다 코로나19로 가정에서 예배를 드리는 어린 자녀들을 위해 부모들이 재미있고 친숙하게 신앙교육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 책에서는 신약과 구약에서 선별된 이야기 중 50여 개의 만들기가 제공되는 데 먼저 해당 성경 이야기를 들려주고, 본격적인 만들기 과정을 진행하면 된다.

어린이를 위한 내 글씨 필사 암송 1권 믿음편(두란노)도 어린 자녀와 말씀으로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돕는다. 신앙생활을 하면서 반드시 알아야 할 12가지 말씀이 수록된 이 책은 날짜를 적고 기도, 찬양, 본문 말씀을 통해 예배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말씀을 통해 자연스럽게 기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최은숙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