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OTT플랫폼 '퐁당' 런칭

기독OTT플랫폼 '퐁당' 런칭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21년 01월 25일(월) 07:14
CGNTV가 기독OTT플랫폼 '퐁당'(Fondant)을 오는 2월 25일 런칭한다.

퐁당은 프랑스어로 '흘러넘치다, 빠져들다'라는 의미이며, 물의 파장을 가리키는 우리말 '퐁당'과 어울려 온 세상으로 복음을 흘려보내는 플랫폼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퐁당은 팬데믹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한국교회가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시대의 목회를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는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는 지난 21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성도들의 '균형 잡힌 신앙 성장'을 위해 '순수 복음 콘텐츠'를 한 곳에 모아 '한국 교회와 나눔'을 목적으로 한다"면서 "검증된 복음 콘텐츠만 제공함으로 이단 콘텐츠로부터 성도들을 보호하고, 다양하고 우수한 콘텐츠로 한국교회와 성도들의 균형 잡힌 신앙성장을 돕는다"고 설명했다.

'퐁당'은 CGNTV는 물론 각 단체와 기간들에서 제작한 영상 콘텐츠가 한 데 모여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복음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기독 콘텐츠의 허브'로써 신앙성장영역 점검지를 통해 파악한 사용자의 사용과 콘텐츠 소비 패턴에 맞춰 AI가 적절한 콘텐츠를 추천한다. 또 양질의 교육 콘텐츠와 이를 체계적으로 전달할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교회별 커리큘럼을 직접 구성해 맞춤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으며 각 교회별로 자체 영상 업로드 섹션을 제공, 교회 성도들 안에서만 소비할 수 있는 콘텐츠 등록이 가능해 일정 절차에 따라 예배 라이브 방송도 지원한다.

한편 퐁당 출시 설명회가 오는 2월 4일 오후 2시 목회자와 선교사 사역자들을 대상으로 줌(ZOOM)과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 진행된다.


최은숙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