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급함, 독서로 채우다'

'갈급함, 독서로 채우다'

[ 북캠페인 ]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21년 01월 29일(금) 10:34
한 권의 책을 깊게 읽고 싶은 독자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들이 있다. 본보 독서캠페인에서는 영성에 대한 갈급함, 하나님을 향한 갈급함에 허덕이며 살아가는 크리스찬들이 '신앙독서'로라도 그 갈급함을 채울 수 있는 도서를 소개한다.



오늘도 기도로 숨을 쉽니다

박관수/쿰란출판사

"왜 우리가 쉬지 않고 기도해야 하는가?"에 대한 이유를 12가지로 정리한 책이다. 목회 현장에서 기도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절실히 느껴온 저자는 성경, 기독교 고전, 동서고금의 많은 이야기들과 개인적인 체험을 엮어 기도가 하나님과 영원을 찾아가면서 진정한 행복을 발견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는 확신을 말해준다.



하나님의 나라와 예수님의 비유

김진욱/한국장로교출판사

기존의 '하나님 나라'에서 '예수님의 비유개론'을 정리해 추가한 책이다. 하나님 나라와 예수님의 비유는 예수님 가르침의 핵심이다. 전체 성경의 메시지가 예수님에 대한 증거의 말씀이라고 할 때(요 5:39), 예수님 가르침의 핵심이 되는 '하나님 나라'는 전체 성경의 주제라고 할 수 있다. '하나님 나라의 배경'부터 하나님 나라의 상황, 현재성, 교회, 제자 파송 등 12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사랑해요 목소리 높여

배성태/도서출판 우모하

이 책의 편지는 온 나라가 코로나19 전염병으로 힘들어하던 지난해 2월 21일부터 교회 성도들에게 보낸 저자의 '목회서신'을 엮은 것이다. 저자는 "하나님 아버지를 생각하며 아버지의 마음을 담아 아버지의 사랑 안에 머무름을 기뻐하는 성도들과 나눔 대화"라고 소개하며 몇몇 교우들의 제안으로 책으로 엮었다고 밝혔다. 2월부터 10월까지의 서신들이 담겨져 있다.



개척 5년차입니다

김민수/세움북스

'동네 교회 이야기 시리즈'의 첫 책이다. 어느 동네에나 있지만 정작 우리가 잘 모르는 '개척교회'의 현장 이야기를 담고 있다. 개척교회 생존율 2% 시대 속에서, 5년간 개척교회를 지키며 분투한 생생한 생존의 이야기가 보석처럼 빛난다. 또한 본서에 수록된 '개척노트'와 '개척의 10가지 원리' 그리고 '개척의 10가지 실제'는 개척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이것이 전인치유다

이화영/크리스찬서적

구체적이고 실제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치유 교과서다. 이 책은 저자의 성경주의 치유론으로 지난 2013년 발행한 초판을 개정 증보한 책이다. 저자는 '닭의 목을 비틀어도 새벽이 오는 것처럼' 아무리 전인치유를 억압해도 결국에는 전인치유가 승리할 것이라고 단언한다.
최은숙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