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도회 임원들에게 필요한 리더십은?

여전도회 임원들에게 필요한 리더십은?

[ 여전도회 ] 제52회 71연합회 임원단 수련회 개최

최샘찬 기자 chan@pckworld.com
2021년 03월 04일(목) 09:30
여전도회전국연합회(회장:김미순)는 지난 3일 여전도회관 14층 제1강의실과 유튜브에서 제52회 71연합회 임원단 수련회를 개최하고, 임원 리더십을 교육했다.

여전도회전국연합회 기획행정지원부(부장:김순미)가 주관한 임원단 수련회는 전국 지연합회 임원 등을 대상으로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별하며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꾼으로 인정된 자로 드리기를 힘쓰라'(딤후 2:15) 주제 아래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여전도회전국연합회는 지연합회와 지회의 임원 선출시 직능교육이 필요하지만 코로나19 장기화로 강사 섭외와 모임, 인수인계가 어려운 점을 감안해 이번 임원단 수련회의 일정을 임원 개선의 시기에 맞춰 앞당겼으며, 임원 직능교육 전 과정을 영상으로 제작해 자료집과 함께 배포할 계획이다.

여전도회전국연합회 김미순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세미나에서 회장과 서기 회계의 역할을 잘 숙지해 연합회를 잘 이끌어 가시길 바란다"라며, "선교여성들로서 민족 복음화와 세계선교의 마중물이 되어 우리의 생각이 하나님의 뜻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지, 우리의 시선이 하나님을 향해 있는지 돌아보고 하나님이 찾으시는 그 한사람이 되어 오직 하나님께만 영광을 올려 드리자"라고 말했다.

제52회 71연합회 임원단 수련회에서 회장·서기 그룹의 임원직능교육은 전 회장 김희원 장로가, 회계그룹은 김진미 사무국장이 진행했다.

임원의 역할과 자세와 관련해 김희원 장로는 "여전도회의 약사와 자신이 속한 연합회의 연혁, 그리고 어떤 회칙이 있는지 수시로 보고 숙지해야 한다"라며, "연합사업 실천에 솔선수범하고 여전도회 3대 목적인 선교·교육·봉사를 위해 헌신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회장과 부회장의 직능과 관련해 김 장로는 "여전도회 조직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사업수행 및 회원 활성화와 육성을 위한 행정체계를 이뤄야 한다"라며, "회칙 및 회의 진행법에 능통해 회의를 원만히 운영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서기의 직능과 관련해 그는 "서기는 여전도회에서 대단히 중요한데, 서기의 직능에 따라 회의가 원만하고 신속하게 운영되고 조직의 모든 자료가 정비된다"라며, "서기의 제반 업무가 조직적이고 능률적이어야, 여전도회전국연합회·지연합회·지회 간의 통일성 있는 행정업무가 원활하게 운영된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임원단 수련회에서 여전도회 주요 사업을 소개한 윤효심 총무는 여전도회 조직의 역사, 여전도회 주일 제정의 배경, 여성안수 법제화, 여전도회관 건축 과정, 회관 1층의 역사전시관, 선교 사업, 여전도회 조직 등을 소개했다.

여전도회 조직과 관련해 윤효심 총무는 "여전도회전국연합회, 지노회 여전도회연합회, 지회 여전도회가 상호 유기적으로 관계를 맺으며 연합활동을 수행하고 있다"라며, "전국연합회는 정책을 구상하고 방향성을 제시하며 교단 총회와 연계 사업을 진행하고 각종 교육 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윤 총무는 "지연합회는 전국연합회와 연계해 선교사업을 펼쳐나가고, 해당 지역을 위해 봉사하며 전도한다"라며, "또한 지회는 당회의 지도를 받으며 교회와 지역 실정을 고려해 여전도회 운동 목적에 따라 사업 방향성을 설정하고 사업을 진행해 나간다"라고 설명하며 지회·지연합회·전국연합회의 협력을 강조했다.

이날 개회예배는 여전도회전국연합회 기획행정지원부장 김순미 장로의 인도로 부회장 강순옥 장로의 기도, 부회계 최숙희 권사의 기도, 증경총회장 손달익 목사의 설교와 축도 등으로 진행됐다.

'소제물 같은 선교여성' 제하로 설교한 손달익 목사는 "소제는 곡식을 고운 가루로 만들어 하나님께 바치는데, 자신의 개성과 특성이 사라지고 십자가와 예수만 남을 때 향기로운 제사가 된다"라며, "인격에서 향기가 풍겨 나와 다른 사람을 이끄는 지도력을 갖추고, 항상 깨어 기도하고 성령의 능력을 구하면서, 향락과 부패를 멀리하는 선교여성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최샘찬 기자

"향기로운 소제물같은 선교여성이 되어라"     제52회 71연합회 임원단 수련회 개회예배 설교    |  2021.03.03 17:05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