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전주대 '성과 공유·협력 워크숍' 공동 개최

한남대-전주대 '성과 공유·협력 워크숍' 공동 개최

이수진 기자 sjlee@pckworld.com
2022년 07월 14일(목) 13:57
지난 8일 한남대 무어아트홀에서 열린 한남대-전주대 공동 워크숍.
한남대 학생홍보대사들의 설명을 들으며 선교사촌을 둘러보고 있는 양 교 관계자들.
지역거점 사립대학인 한남대학교(총장:이광섭)와 전주대학교(총장:박진배)가 지역 대학간 성과를 공유하고 협력을 도모하는 워크숍을 공동으로 개최했다.

지난 8일 한남대 무어아트홀에서 열린 공동워크숍에는 양교 법인 대전기독학원 이사장 신정호 목사와 신동아학원 이사장 차종순 목사를 비롯해 총장, 부총장 등 주요 보직자 30여 명이 참석해 교육혁신 사례를 공유했다.

한남대는 '사용자경험 중심의 글로벌연계 창의융합 교육과정을 통한 교육혁신 사례'를 주제로 △융합교육과정 이수 의무화, △창의융합학부 교육과정 운영사례, △디자인 팩토리 글로벌연계 산학협력 교육과정 등을 소개했으며, 전주대는 '신기술분야 혁신공유대학 교육모델'을 주제로 △실감미디어분야 관련 교육과정 및 교과목 운영 사례 △교과목 공동 운영을 위한 학사제도 개선 △산업체 연계 및 공유·협업 등에 대해 발표했다.

한남대 이광섭 총장은 "두 대학이 기독교 명문 사학으로서 창의적인 인재교육을 추구하는 공동점이 있는데, 워크숍을 통해 대학이 직면하고 있는 도전과 미래비전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수 있어서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상호발전을 위한 협력을 지속하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참석자들은 워크숍을 마친 뒤 선교사촌, 디자인팩토리 등을 둘러보며 캠퍼스 투어를 진행했다.
이수진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