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교육방송센터, 10월 8일 메타버스 어린이대회

총회교육방송센터, 10월 8일 메타버스 어린이대회

차유진 기자 echa@pckworld.com
2022년 09월 08일(목) 14:20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교육자원부(부장:이기주)와 총회교육방송센터(대표:박봉수)가 주최하는 '메타버스 전국 어린이대회' 본선이 오는 10월 8일 저녁 8시 온라인상에서 진행된다.

대회는 가상 공간에 블럭을 이용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마인크래프트(Minecraft)'를 이용한 건축과 '브이알챗(VR Chat)'을 활용한 성경퀴즈대회의 두 종목으로 진행되며, 매주 토요일 사전 모임과 예선이 진행되고 있다.

마인크래프트 종목에는 현재 18개 교회에서 1~6학년 어린이 48명이가 참가해, 다양한 주제에 따른 건축을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본선에선 성경 속 건축물을 주제로 자신만의 건물을 만들면, 완성도와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1~3등을 선출하게 된다.

본선은 대회 당일 온라인 중계 서비스인 트위치(https://www.twitch.tv)에서 '총회교육방송센터'를 검색해 참관할 수 있으며, 이미 진행된 경기와 모임은 유튜브 채널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교육자원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메타버스 전국 어린이대회 네이버 카페(https://cafe.naver.com/pencmetaverse)를 참고하면 된다.

교육자원부와 총회방송센터는 이번 어린이 대회를 시작으로 게임 등 온라인 프로그램의 교육적 활용을 적극 검토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 수상자에겐 태블릿 컴퓨터, 게임기, VR기기, 무선이어폰이 상품으로 제공되며, 이외에도 후기상, 응원상, 팬아트(Fan art)상 등이 준비돼 있다.

대회에 참가하려면 유료 게임인 마인크래프트와 컴퓨터 또는 모바일기기가 필요하며, VR챗을 위해서는 헤드셋 또는 스피커와 마이크를 갖춰야 한다.


차유진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