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돌봄 다시 시작

노인 돌봄 다시 시작

한국교회노인학교연합회, 코로나 이후 첫 지도자 세미나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23년 02월 09일(목) 15:53
노인학교연합회 세미나 참석자들
코로나 19로 중단되었던 노인학교 지도자 세미나가 지난 6~7일 대전유성호텔에서 열렸다.

한국교회노인학교연합회(이사장:조재호, 회장:민귀식)가 주관하고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사회봉사부가 주최한 가운데'포스트코로나 시대의 기독교 시니어 돌봄'을 주제로 열린 이번 68회 세미나에서는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 위기에 놓인 노인 돌봄에 대해,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특별한 관심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이에 따라 교회에 따라 중단되었던 교회내 노인학교 프로그램이 정상화될 수 있기를 기대했다.

이번 세미나 주제강의는 손의성 교수(배재대, 자문위원)가 첫날 저녁시간에 진행했다.

또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포스트코로나 선택강의로 '놀이하는 인간: 감정알고 관계맺기'(이미영 박사, 한남대학교 학제신학대학원교수), '서로를 살리는 심폐소생술'(조형래 강사, 한국기업전문교육원), '몸 튼튼 맘 짱짱 건강댄스'(황진희 강사, 시니어 힐링디자이너), '나와 연애하기 시 감상& 편지쓰기'(이경욱 교수, 성결대 파이데이학부), '미술을 통한 즐거운 힐링아트'(오진 작가), '영화치료 이해와 활동'(방미나 소장, 나우인사이드 심리상담센터) 등 여섯 강좌를 이틀에 걸쳐 진행됐다.

강의에 열중하는 참석자들
한편 세미나 개회 예배는 회장 민귀식 목사(밀양교회)의 인도에 따라 이사 박재필 목사(청북교회)의 설교, 박현주 장로(광주벧엘교회)의 기도, 청북교회 바나바 & 루디아여성중창단의 찬양이 있었으며, 총회회록서기 황순환 목사(서원경교회)의 격려사, 전북노회 노회장 전영복 목사(부흥교회)가 축사를 한 후 이사장 조재호 목사(고척교회 원로)의 축도로 마쳤다. 폐회예배에서는 민귀식 목사가 설교했다.

최은숙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