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약藥, 자연치유 밥상 외 2권

신간/ 약藥, 자연치유 밥상 외 2권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23년 06월 09일(금) 19:41
약藥, 자연치유 밥상

최금옥 지음·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 기획/신앙과지성사

건강을 잃은 이들에게는 어떤 밥상이 좋을까? 환자가 아니더라도 매일매일 음식을 대하는 이들이 밥상을 통해 자신의 건강뿐 아니라 지구가 처한 위기를 함께 살피며 예방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이 오랜 시간 밥상을 차려온 최금옥 부원장(복내전인치유센터)의 이야기 속에서 길을 찾으며 이 책을 함께 펴냈다. 저자는 오랜 경험에서 우러난 자연식 요리의 비방을 전수하며 하나님의 성전인 몸을 청지기로 관리하고 위기에 처한 지구를 살리는 사명을 실천하고 있다. 이 책 속에는 자연이 주는 먹거리와 좋은 음식을 분별하게 하는 지혜가 담겨 있으며 그리스도인으로서 먹는다는 것의 의미를 새롭게 성찰하게한다.



조정민의 답답답2

조정민/두란노

베이직교회의 '아름다운 동행' 예배 후 실시간으로 문답한 내용을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 '더메시지랩'에서 85개 질문을 엄선했다. 신앙생활과 관련된 질문과 성공, 행복, 연애, 관계, 그리스도인의 정치적 방향, 중독, 이단 등 현실적인 소재를 다양하게 다루고 있다. 저자는 예배 후 실시간 질문하고 답하며 그리스도인이 믿음과 세상 사이에서 고민하는 이슈들을 들어주고 공감하며 말씀 가운데 본질을 붙잡을 수 있도록 조언과 위로를 아끼지 않는다. 저자 특유의 솔직 명쾌한 답변은 독자들에게 통찰력을 주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방향으로 향하도록 길을 안내한다.



사춘기부모학교

게리 채프먼/생명의말씀사

저자는 십대는 2차 성징이라는 신체적 변화뿐 아니라 정신적, 신경학적으로도 격변을 겪는 시기로 이러한 발달 특성을 염두에 두고 십대 자녀를 양육해야 한다고 말한다. 십대 자녀는 겉보기에는 마치 어른처럼 크지만, 여전히 부모를 필요로 한다는 것이다. 자신의 시행착오와 수많은 십대 자녀의 부모를 상담한 경험을 바탕으로, 저자는 '아이들이 십대가 되기 전에 알아 두어야 할 것들' 12가지를 나눈다. '가족으로부터 사랑받는다는 느낌', '부모의 적절한 지도', '사회적 관계를 맺는 기술', '영적 가르침' 등은 십대가 온전한 어른으로 형성되는 데 단단한 밑바탕이 된다.


최은숙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