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신! 땅끝을 향한 도전의 회고와 전망 |2021. 02.16
[ 신간 ]   임성빈 전 총장, '장로회신학대학교 혁신을 마주하다' 출간

이 책은 지난 2016년 10월 1일부터 2020년 9월 30일까지 장신대 21대 총장으로서 4년간 재임하면서 저자가 동료들과 함께 기획하고 실천했던 내용과 과정을 소개하는 책이다. 저자는 "전환기적인 위기의 시대에 신학대학교다운 신학대학교를 세우려는 장신 공동체의 수고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글을 재촉했다"면서 "우리가 배울 만한 전통과 교육환경과 거버넌스를 갖춘 교육기관들의 공통점…

본보 기독신춘문예 1회 당선자 남금희 시인 '구름의 박물관' 펴내 |2020. 12.23
[ 신간 ]   

본보 기독신춘문예 제1회 시 당선자인 남금희 시인이 네번째 시집 '구름의 박물관'(만인사)을 펴냈다. '외다리 물새처럼' '사흘 길 침묵' '맡겨진 선물'에 이어 출간된 '구름의 박물관'에는 "시인의 시는 영양가보다 맛을 취하는 시"들이라는 이향아 시인의 설명처럼 '맛에 취해 음미하게 되는' 50여 편의 시들이 담겨있다. 시인의 시는 자연스럽고 간결명료하지만 진동과 울림이 느껴지고 얽매임이 …

아내를 향한 절절한 사부곡(思婦曲) |2020. 07.30
[ 신간 ]    나는 아내의 손을 놓았습니다(글 이화영/그림 우인덕)

금호교회 담임 이화영 목사가 지난 5월 27일 급성골수성백혈병으로 투병하다가 별세한 아내를 기리며 시집을 냈다. 지난해 6월부터 입원을 통해 암투병을 시작한 아내를 옆에서 지켜보며, 함께 아파하고, 눈물 흘리며, 가슴을 졸이던 경험을 글로 옮긴 이화영 목사는 때로는 담담하게 때로는 절절하게 자신의 마음에 비친 아내의 모습을, 그리고 자신의 모습을, 교인과 주변 사람들의 사랑과 격려의 마음을 …

'일'은 무엇인가? |2019. 12.26
[ 신간 ]   

사무실에서, 현장에서, 가정에서 매일 반복되는 노동 가운데 하나님이 어디 계시는지, 하나님이 과연 이 일을 기뻐하시는지, 세월만 허비하고 있는 건 아닌지 고민하고 있는가? 일과 신앙이 하나가 되는 비결, 삶이 예배가 되는 비결을 발견하고 싶을 때 도움이 되는 책이 있다. 우리는 삶의 대부분을 일하며 보낸다. 그러기에 자신에게 맞는 직업과 직장을 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다. 그러나 정작 '일…

교회, 배제와 혐오를 넘어선 포용의 공동체로 |2019. 06.21
[ 신간 ]   

우리 사회에는 각종 혐오가 넘쳐흐른다. 익명성이 보장된 온라인 공간 속에서는 정제되지 않은 말과 감정이 이미 수위를 넘어섰다. 나와 다른 타인 혹은 집단에 대해 포용심은 커녕 조금이라도 내 영역이나 이익을 넘볼까 경계하는 날선 눈초리를 넘어 미워하고 싫어하며 '혐오'한다. 문제는 이것이 여성과 노인, 어린아이, 외국인 노동자 등 사회의 소수자들에 집중되며 끔찍한 폭력사건으로 드러난다는 것이다…

바울에게 배우는 11가지 리더십 전략 팀메이트 외 4권 |2019. 05.21
[ 신간 ]   

팀메이트(라이언 로크스모/한국장로교출판사) 리더십과 영향력에 대한 초대교회의 가르침을 담은 책. 1세기에 바울은 그리스도를 전하기 위해 팀을 모으고 동역했다. 우리는 신약의 세계를 바울 개인의 사역지로 생각하지만 바울은 로마 전 지역에 영향력을 끼친 팀원들 간의 네트워크 안에서 활동했다. 저자는 바울과 그의 팀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목회자로서의 경험들과 신학자로서의 소양을 접목하여 목회자뿐 아…

중얼거림의 메아리 |2019. 01.04
[ 신간 ]   

중얼거림의 메아리 양의섭/BF북스 왕십리중앙교회에서 목회하고 있는 양의섭 목사가 목회자로 살아가면서 느낀 생각을 중얼거리듯 감성적인 시로 표현한 네번째 시집. "언제부터인지 나 혼자 옹알이 하듯이 중얼거렸는데 주님이 다 듣고 계셨고 내 삶 속에 확실하게 응답하셨다"는 시인의 고백을 감동으로 느껴진다. 총 6편으로 구성된 시집은 중얼거림, 교회 내 마음의 중얼거림, 세월 내 영혼의 중얼거림, …

1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
지면보기